[템플릿 피트백 2탄] 더 좋은 템플릿을 위한 Feedback Time

안녕하세요! 더 좋은 템플릿을 위한 FEEDBACK TIME 2탄!

더욱 사용성 좋은 템플릿은 높은 수익으로 직결 된다는 점!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 (Slide) 템플릿 피드백 시작하겠습니다 :)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 (Slide)

1분 25초, 사진 13장

Music : -

 


[00:03] 영어를 사용할 때를 생각해서 최대 글자수를 설정해 주세요.

 숫자나 영어가 들어갈 부분은 최대 글자수를 넉넉히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에 비해 숫자나 영어는 쓰이는 칸이 더 많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띄어쓰기나 쉼표, 마침표도 포함이니 유의해서 설정해 주세요!

 

[00:11] 가독성이 좋은 템플릿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 (Slide)'

 하얀 텍스트 박스 위의 검은 글씨. 이미지 위에 불투명한 흰 텍스트 박스를 얹어 아무리 복잡한 이미지를 사용해도 가독성이 좋아요. 만약 정보 전달이 중요한 광고 홍보 영상일 경우 가독성이 안 좋아 읽기 불편하다면? 그 영상은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하겠죠?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 템플릿은 텍스트 뒤에 어떠한 이미지를 쓰더라도 글이 잘 읽힐 수 있도록 했네요!

 

[00:20] 사용자가 텍스트를 읽을 시간이 충분해요.

 영상 속 텍스트를 다 읽고, 사진 슬라이드 2장을 보는 데에도 시간이 넉넉해요. 피드백 1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텍스트나 사진이 넘어가는 타이밍 또한 굉장히 중요해요.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목적의 영상이면 더더욱! 사용자의 입장이 되어 타이밍을 조절해 주세요~ 

 

[00:32] 텍스트의 마지막 부분이 뒤로 밀려있는 옥의 티!

 32초 대의 텍스트 마지막 줄이 뒤로 밀려나 있네요. 텍스트를 짧게 넣었을 때는 티가 나지 않았는데, 최대 글자수를 채워 넣어보니 밀려나는 것을 발견! 어떻게 보면 작은 부분이지만 더 디테일하고 퀄리티 높은 템플릿을 위해 수정해야겠죠?

 

[00:46] 심심하지 않게 달라지는 레이아웃

 똑같은 레이아웃 모션만 반복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지루해 질 수 있어요. 이럴 때 레이아웃을 조금 바꿔 준다면  보는 이들이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게 되겠죠! 앞 부분과 너무 다르지 않게, 비슷한 레이아웃을 센스있게 잘 활용하였네요. 이 레이아웃은 오른쪽 설명부분의 여백이 많이 있지만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설명은 넣을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01:10] 여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활용 가능한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는 특정한 주제의 꾸며주는 아이콘이나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로 활용할 수 있어요. 잔잔하고 느린 분위기에 맞게 한정식 레스토랑이나 분위기 있는 카페의 홍보영상으로도 쓰일 수도 있고, 제품이나 부동산의 상품 광고 영상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  

 

[01:22] 정보를 전달하는 데에 중요한 마지막 컷!

 영상의 마지막 장면은 앞 부분의 내용을 마무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해요. 큰 텍스트에 기업 이름이나 내용을 마무리하는 한 마디가 들어갈 수도 있고, 하단의 작은 텍스트에는 홈페이지 주소나 전화번호 등 전달하려는 메세지가 들어가기 때문이예요. 이런 장면이 휘리릭 빨리 넘어가 버린다거나 가독성이 좋지 않다면 좋은 영상이라고 할 수 없겠죠?  


템플릿 소개(메타인포)는 어떨까요?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를 보는 듯 한 느낌의 템플릿입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광고에 어울립니다."


 템플릿 소개에 여행 주제에만 제한되지 않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잘 언급하고 있네요.

깔끔하고 잔잔한 분위기의 '여행지에서 보내온 엽서'를

더 많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