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라운지 세미나 후기]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박진희 학생의 후기입니다!

디자인라운지 세미나에대한 후기를 남겨주신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유망주, 박진희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빠짐없이 세미나를 들으러 오고 쉐이커 사무실에도 오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호기심쟁이 학생인데요, 톡톡튀는 질문으로 가득찬 진희학생의 후기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희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박진희입니다.
모션그래픽 분야에 관심이 많고 현재 휴학하여 제 포트폴리오 만들면서 쉐이커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세미나는 어떻게 알게되셨나요?
경희대 디콘 동아리에서 쉐이커 회사에서 세미나를 연다는 소식을 듣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3.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평소 모션 그래픽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당시 학교 학과 수업 외의 다른 색다른 경험을 하고싶었고 
디자인 실무 이야기를 듣고 내가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 같았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4. 세미나를 여러번 참석하셨나요? 그렇다면 그 중에 기억에 남는 세미나는 어떤 거였나요?
세 번 참석했습니다. 실제 에프터이펙트 작업 팁들을 얻을 수 있었던 두 번째 수업이 기억에 남습니다. 
에프터이펙트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다룰 줄 아는 저에겐 기본적인 툴 설명보다는 작업하면서 도움이 될 만한 팁들을 얻어가서 저에겐 유익하였습니다.

 

5. 세미나를 들은 후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됐나요?
vimeo나 pinterest, behance의 유명 모션그래픽 작가나 프리랜서를 알게되었고 여러 작품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팔로우도 했습니다ㅎㅎ) 
12가지 애니메이션 원칙이나 작업 시 유의할 점과 같은 작업시 도움이 될 만한 팁들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3D를 배울지 말지에 대해 고민 중이였는데 배워야겠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어 현재 시네마포디를 배우는 중입니다.

 

6. 후기도 함께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쉐이커는 학생에게 학교라는 우물에서 벗어나 조금 더 넓은 시야를 가지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청년창업재단 D.CAMP에서 열정 넘치는 사람들을 보며 나 또한 쿵쾅거리는 심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다음 세미나들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7. 아쉬웠던 점이 있으신가요?
실무자가 작업하는 모습을 보고싶었는데 보지못했던 점에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학생은 잘 접하지못하고 알지 못하는 에피소드나 진솔한 이야기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8. 실제 실무경험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일 것 같아요.  실제로 인턴을 할까 학원을 다닐까 고민하다가 학원먼저 다니자. 해서 학원을 다니고있어요. 하지만 여전히 실무에서는 어떻게 작업 진행이 이루어지는 지 궁금하고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저 뿐만이 아닌 모든 디자인계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후기를 남겨주신 박진희님 감사합니다! 짝짝짝! 진희님! 언제든지 질문있으면 community.shakr.com 의 "질문있어요!" 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진희학생 뿐만이 아니라 여러분들도 에펙작업 중 스킬이나 효과 등 어떠한 것이라도 궁금한 점이 생기면 쉐이커 커뮤니티 사이트에 질문하셔도 된다는 사실! 또한 공모전을 함께할 사람, 작품의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 창업을 함께할 사람을 찾으실 때에도 커뮤니티 사이트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D

 


잠시 커뮤니티 이야기로 넘어갔는데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진희학생의 피드백을 발판삼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냥 단순한 실무경험일까요? 아닙니다.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스타트업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와 실무에 앞서 필요한 노하우와 스킬들도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전에 없던 1달 특강으로 개설하자마자 많은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다구요? 아래 검정 버튼을 통해 확인하시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마감 전에 얼른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