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라운지 10월 특강] 후기 인터뷰

디자인 라운지 10월 특강 기사보기: http://platum.kr/archives/46928


이번 10월 ‘디자인 라운지 한 달 특강'이 이번 주 막을 내렸습니다. 디자인 라운지는 쉐이커와 디캠프가 지난 7월 조성한 디자이너 지원 공간이랍니다! 이 공간에서 진행한 ‘디자인 라운지 한 달 특강'은 ‘디자이너 역량 강화를 위한 4주 집중 디자인 워크숍’으로 11: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수강생들과 함께한 무료 특강이었습니다.

 

10월 한 달 동안 열정을 다해 워크숍을 진행해 주신 김태완 강사님께 박수를! 짝짝짝!

그리고 열심히 따라와 주신 김건일, 서아름, 이원홍, 최현정 수강생님들께도 박수를! 짝짝짝!

 

치열했던 수강신청 경쟁으로 수강을 하지 못하셨던 분들! 아쉬워마세요~ 한 달 간의 워크숍 후기를 생생하게 담은 인터뷰를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최현정입니다. 그래픽디자이너입니다. 

 

2. 디자인 라운지 세미나를 참석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있다면 그중에 기억에 남는 세미나는 어떤 거였나요?

매번 인상 깊었습니다. 요즘 광고 영상의 추세뿐 아니라, 관련 지식과 쉐이커템플릿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팁과 기술력 등을 상세히 가르쳐주고 피드백을 해주기 때문에 매번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디자인 라운지 한 달 특강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페이스북의 광고를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4.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제가 구성하고 만든 영상들로 스스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점에서 굉장한 매리트가 있습니다. 영상계열에서 일을 하다 보면 느끼는 어떤 공허함이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자유의지가 없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작업을 해야 하고, 수익적인 부분도 의존할 수밖에 없는 형태 등등의 이유로 한계점이 존재하여 작업자로서 공허함을 느끼곤 합니다. 그 공허함을 채워주는 게 쉐이커이지 않나 하는 생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5. 디자인 라운지 한 달특 강을 들은 후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됐나요?

제가 만든 것들로 부지런을 떤다면 스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대한 희망이 가장 크게 차지하고요, 기술적인 부분은 당연히 스킬업 되었습니다. 강의를 해주는 선생님께서 많은 정보와 리소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더 자극을 받습니다.

 

6. 후기도 함께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쉬웠던 점이 있도 있으시면 함께 적어주세요.

우연한 기회로 쉐이커를 알게 되어 꾸준하게 활동을 하여 개인의 발전뿐 아니라 다 함께 잘 되길 바랍니다. 무료특강인데도 불구하고 정보부터 실무기술까지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지만 완전한 초보자가 실무자가 되기에는 템플릿 구성이나 기술력에서 한계를 느낄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의존적인 수익 구조에서 스스로 벗어나 개인 창작물로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어요. 개발자들이 앱을 개발하여 앱스토어에 올리는 것처럼 영상을 디자인하여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한다니, 더 넒은 세상을 보여주는 기회었어요. 이러한 플랫폼 구조는 디자이너에게 힘을 실어주는 디자인 창업 지원이라고 생각해요. 덕분에 창업의 기회도 어렵지 않게 맛볼 수 있었죠 (웃음). 디캠프에서 디자이너를 위한 창업 지원 교육도 함께 지원해주어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

 

7. 쉐이커 플랫폼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디자이너로써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알게 됐고요, 디자이너로서 개인의 창작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한 경쟁력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초기 단계이고 디자인하는 데에 살짝 한계점이 있지만, 그 부분은 꾸준한 개발로 개선되리라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8. 쉐이커 플랫폼을 나중에도 활용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네 그럼요. 꾸준한 활동으로 스스로도 물론 더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9. 이 수업을 원하는 다른 디자이너에게 추천의 한 말씀 부탁드려요.

개인 창작물로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함께 하여 클라이언트로부터 의존적인 수익구조에서 스스로 벗어납시다.

 

10. 마지막으로 고생해주신 우리 태완 강사님께 인사 한 말씀 부탁드려요.

많은 정보도 알려주시고, 개인마다 필요한 소스 또한 일일이 찾아주시고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죠. 꾸준히 작업해서 살아남을래요~~ 호호...


최현정 디자이너님은?

최현정 디자이너님은 디자인 라운지 10월 한 달 특강 수료생으로 기획, 아트웍, 드로잉을 기반으로 전시, 일러스트, 브랜딩, 인포그라피, 패션 타이틀, 쉐이커 템플릿 영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작업을 하는 그래픽디자이너입니다.


최현정 디자이너님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10월 한 달 특강에서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하기 위하여 좀 더 차근 차근 실무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11월은 실무 베이스로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