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쉐이커 #11 베리에이션 팁2

쉐이커에서 알려드리는 새로운 플랫폼과 트랜디한 정보들을 알아가는 시간!

오늘은 저번 주에 이어서 다양한 베리에이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컬러 베리에이션

사용자들은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컬러를 원합니다. 모든 컬러로 작업 할 순 없지만, 디자인에 맞는 한두 가지 추가 컬러 베리에이션만으로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어 추천하는 베리에이션 작업입니다. 디자인 포인트 컬러나 대표 테마 컬러를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새로운 Peacock 기능으로 컬러 베리에이션 대신 각 비디오 디자인에 기능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Red

Red

 Yellow

Yellow

  • 텍스트 베리에이션

디자인에서 텍스트가 화면 하단에 있다면 텍스트를 중앙, 상단으로 왼쪽 정렬에서 오른쪽 정렬로 다양하게 베리에이션 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사용하는 리소스들이 어느 부분에 강조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텍스트 위치를 베리에이션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

Top

 Middle

Middle

 Bottom

Bottom

  • 스트럭처 베리에이션

오리지날 버전의 비디오 디자인을 전혀 다른 구조의 비디오 디자인으로 작업합니다. 브랜드를 강조하는 구성이라면 브랜드가 아닌 상품의 디테일 강조, 이벤트 강조 등등 여러 가지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앞서 예시로 보여드렸던 리플렉터의 경우 오리지날 버전과 오버레이, 데모, 다이나믹, 그리드, 텍스트 버전의 다양한 스트럭처 베리에이션 버전이 있습니다. 이런 버전 외에도 앞선 포스팅들에서 다뤘던 캐러셀이나 인스타 스토리용으로 베리에이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Original 10s

Original 10s

original_Sequence 10_Sequence 10.png
 Demo+Testimonial

Demo+Testimonial

가로버전_02_Demo+Testimonial.png
*스트럭처 베리에이션 작업의 경우 처음 시작하기 전, 스트럭처 스토리보드를 이용하면 더 수월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베리에이션에 대한 이해가 좀 되셨나요? 소개해드린 방법 외에도 언어나 폰트를 활용한 베리에이션 등 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작업하면서 다양하게 시도해본다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거라고 믿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