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쉐이커 #7 다이나믹 비디오 광고

쉐이커에서 알려드리는 새로운 플랫폼과 트랜디한 정보들을 알아가는 시간!

오늘은 다이나믹 비디오 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

-다이나믹 비디오 광고란

 출처 : https://vimeo.com/141152077

다이나믹 비디오 광고란 각 타겟팅 사용자에 맞는 컨텐츠를 만들어 각각 다른 비디오를 사용자에 맞게 광고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각 사용자에게 맞는 비디오를 내보냄으로써 더 높은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쉐이커는 하나의 비디오 디자인으로 다양한 A/B 테스트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나믹 비디오 광고에 잘 맞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광고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바일에 최적화 된 1:1(스퀘어)비율의 비디오 디자인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
 

- 기본 제작 구성

먼저 언급했듯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1:1 비율로, 복잡하고 긴 길이의 비디오가 아닌 간단하면서 짧은 길이(최대 10초 이내)의 비디오 디자인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도 어떤 내용이 얼마나 들어갈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특성상 지켜지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약간의 차이를 두어 배리에이션 버전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시로 텍스트를 4줄로 넣었을 때와 2줄로 넣었을 때 입니다.

dynamic_02.gif
dynamic_01.gif

두 비디오는 모두 같지만 텍스트가 4줄에서 2줄로 그리고 텍스트가 적은 만큼 텍스트의 위계를 준 모던 스타일의 디자인입니다. 하나의 씬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어느 텍스트의 내용을 써도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사용자는 간단한 내용의 광고 비디오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컷 구성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여러컷을 사용해 제작해도 좋지만 다이나믹 비디오의 특성상 하나의 컷 구성을 추천합니다.

- 트랜지션

비디오는 하나의 컷에 하나의 유저 미디어로 텍스트는 디자인에 맞게 구성합니다. 여러 컷으로 구성되는 다른 비디오와 다르게 트랜지션이 없어도 좋습니다. 제작 전 아래와 같이 구성을 정하고 디자인을 시작하면 더 쉽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간단하면서도 여러 내용을 담을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dynamic.png

- 사운드

사운드의 경우 길이가 짧은 만큼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쉐이커에서 제공하는 리소스 중 에피데믹 사운드에서 SFX->STINGS 메뉴를 활용해 기본적으로 짧게 편집된 음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길이의 비디오는 재생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은 점을 참고해서 음악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음악은 길이보다 디자인에 어울리는 느낌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길이가 딱 맞지 않다면 추가적인 편집을 통해 길이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 로고

demo (7).gif
nike.gif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비디오에 로고가 들어가면 더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로고를 넣어 디자인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로고는 디자인에 들어가면 사용자가 반드시 로고를 넣어야 되기 때문에 로고가 없는 버전을 같이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QUICK START

다이나믹 비디오가 어려운 분들은 아래 샘플 에펙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다이나믹 비디오에 대해 이해가 되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더 새로운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