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TOP3 쉐이커 디자이너] Top 3. Slimteam

디자이너에게 쉐이커란 ?

"총 330개 판매 / 총 판매금액 1,000 만원대"
(2014.12.31 12:00PM 기준) 실시간 상승중
TOP3 SLIMTEAM 디자이너님을 만나뵈었습니다.

Top3.png
03_slimteam-logo-b.png

 

안녕하세요, 쉐이커에 대해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쉐이커에 입점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모션그래픽 스튜디오 SLIMTEAM을 운영하며, 클라이언트에 따른 수입의 변동과 불합리한 계약 관계에서 회의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앞서 말한 생각을 통해서 회사의 자체적인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영상의 템플릿화를 시켜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을 진행하려 하였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쉐이커를 알게 되었고, 이미 쉐이커에서는 앞선 기술의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쉐이커는 템플릿 입점의 초기 단계였고 SLIMTEAM이 템플릿을 입점하면 어느정도 수익이 보장될 것이라 판단하여 입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에게 쉐이커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주변의 많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쉐이커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자신들이 할 일이 없어지는 것 아니냐고 걱정부터 합니다. 하지만 쉐이커의 시스템은 영상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고 유저들의 접근을 쉽게 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 단점 또한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의 디자이너가 한 클라이언트를 위해 만드는 영상은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의 진행, 효과의 다양화를 통해 더욱 세부적이고 고퀄리티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쉐이커의 영상은 어디까지나 템플릿이기 때문에 앞서 말한 한 클라이언트를 위한 영상을 만들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기존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들이 걱정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쉐이커의 시스템을 잘 이용한다면 클라이언트를 통해 얻는 수익 이외에도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일과 병행하는데 문제는 없나요?

사실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작업을 들어가게 되면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는 것을 저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작업 스케줄에 공백이 있을 때 시간을 내어 제작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며,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해 약간의 의지를 더하여 쉐이커 작업을 진행한다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디자이너에게 쉐이커를 추천하고 싶으시다면, 어떤 말씀을 드리고 싶으신가요?

쉐이커는 디자이너들의 입점 방식으로 한번 만들어 둔 템플릿은 계속해서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한번 만들어 둔 템플릿으로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가장 장점으로 추천합니다.

 

SLIMTEAM 디자이너님은?
SLIMTEAM 디자이너는 프로그램 브랜드 디자인 및 홍보 영상 제작을 주 업무로 담당하였으며, SBS '땡큐' 예고 및 CG, 드라마 '신의' 오프닝 타이틀, MBC '위대한 탄생' 오프팅 타이틀, JTBC '연예특종' 및 '탐사코드' 프로그램 패키지, '미라클 코리아 '1회 오프닝 및 무대 LED 영상 등을 작업하였습니다.

실로써, SLIMTEAM 디자이너님의 템플릿은 총 1,105개의 제작 건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템플릿 디자이너입니다. 제작 건수는 사용자들이 템플릿을 사용한 건수로 무료 이벤트 기간 혹은 무료 서비스를 포함한 숫자입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사용자께서 제작한 동영상에 쉐이커 워터마크 로고가 얹어져 있으며, 이때 쉐이커 워터마크 로고가 영상에 큰 방해가 되지 않아 무료 버전 또한 사용자들에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총 판매수에는 무료로 제작된 건수를 제외한 실제 판매 갯수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SLIMTEAM님 감사드리며,

[2014년 TOP3 쉐이커 디자이너 인터뷰 3탄] 시리즈를 마치겠습니다. 많은 성원 감사합니다!